2025년 05월 22일 목요일
20년간의 방과후학교 운영 노하우가 담아 있는 방과후학교강사,과외선생님,학원강사 국내 최대 인력풀, 방과후학교 우수콘텐츠 및 맞춤형 과외중개전문사이트
FAQ(방과후학교?)
방과후학교뉴스
방과후선생님구인
방과후선생님연수
방과후학교강좌
방과후학교정책
방과후선생님자료실
방과후위탁운영자료
방과후선생님 쉼터
방과후학교우수사례
방과후콘텐츠홍보
방과후사진자료실
교재/교구 공동구매
FAQ(방과후학교?)
방과후학교 비리신고
자유게시판
공개자료실
제목
2006년 부터 실시되는 방과후학교의 방향은?
비밀번호
이메일
webkids@webkids.co.kr
작성자
운영자
2006 방과후학교 확대 실시
방과후 교실 원하는 학교서 배운다
내년부터 초·중·고 학생들은 원하는 방과후 교육 프로그램을 골라 학교를 옮겨다니면서 배울 수 있게 된다. 학교 이외 비영리법인·단체도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지방자치단체는 예산과 시설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 이런 내용의 사교육비 경감대책 개선방안을 마련, 최근 전국 48개 초·중·고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마치고 내년부터 본격 시행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개선안에 따르면 현재 일선 학교에서 방과 후에 운영하고 있는 수준별 보충학습과 특기적성교육, 방과후 교육(보육) 프로그램이 하나로 통합돼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학교별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치되 기독교여자청년회(YWCA)나 사회복지관, 학교재단, 시민단체 등 비영리법인이나 단체에 맡겨 운영하거나 지금처럼 자체 운영할 수 있다. 프로그램 과목이나 강사, 수강료, 시간 등은 학교별 학교운영위원회가 비영리법인·단체와 협의를 거쳐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정규 수업이 끝난 이후의 교육 활동이 전면 외부에 개방되는 ‘개방형’ 시스템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학생들의 선택의 기회가 크게 넓어지고 학원 강사도 방과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공교육에 큰 변화가 일 것으로 전망된다.
자신이 원하는 과목이 현재 다니는 학교에 개설되지 않으면 해당 과목이 개설돼 있는 가까운 학교에 가서 배울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현직 교사는 물론 학교별 선택에 따라 학원 강사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방과후 교육 전반에 대한 선택권을 학교 자율에 맡기는 것이 이번 개선안의 핵심”이라면서 “내년부터 학교별로 신청을 받아 본격 시행해본 뒤 바람직한 다양한 모델을 만들어 전국에 보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마중물협동조합: 경기도 안양시 시민대로 327번길 11-41 안양창업지원센터 3층
통신판매신고 제 안양동안-0850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CPO) 홍성구 메일문의 : webkidsedu@naver.com 대표전화 02-575-0582
Copyright (c) WEBKIDS Co,.LTD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5-2023
A
Powered by
마중물협동조합
본 사이트는
(주)웹키즈 (webkids)
에서 개발한 솔루션 입니다.